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사단법인 미래산업정책발전회, 설립총회 개최

기사승인 2021.11.29  18:57:38

공유
default_news_ad2

- 27일 한국컨퍼런스센터 강남점

미산발 설립 총회가 열리고 있다.

사단법인 미래산업정책발전회(이하 미산발·대표 박선영)는 지난 11월 27일 한국컨퍼런스센터에서 설립총회를 개최하고 공식 출범했다. 

이날 총회는 정부의 코로나 19 방역지침을 엄격히 준수하고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정관 제정 및 임원선출, 2022년 사업계획 확정 등을 했다.

박선영 초대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사)미래산업정책발전회는 비영리 단체로, 산업계의 인적자원개발, 인적 네트워킹 및 근로환경 개선에 앞장서 정책과 기술에만 치우치지 않고 사람을 고려한 미래산업정책 개발에 초석이 되어 우리 사회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라며 총회에서 임원 및 회원들과 창립 의지를 다졌다.

미산발 공감과 발전 사업단 발족 사진 단체

미산발은 대표 1명, 임원 4명, 감사 2명으로 총 7명으로 임원진을 구성하였다. 사업기획본부장으로는 고재남 유라시아정책연구원장이 선임되었고, 사업운영본부장으로는 유다나(현대건설기계), 사회공헌본부장으로 박영주(국제예술교육협회 이사) 등이 선임됐다.

미산발의 2022년부터 산업 및 경제정책분야의 연구, 조사활동, 산업계의 인적자원개발 지원 및 교육사업, 관련 정기 세미나 개최 및 협회지 발간 사업 등을 진행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미래산업 선점을 위한 치열한 경쟁 속에, 한국의 국가경쟁력 제고는 물론 산·학·연의 소통 채널이자 협력촉진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모태가 된 기초산업발전회는 울산광역시와 협업으로 지난 11월11일 “에너지전환은 공정전환과 에너지와 함께”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유관단체 기초산업발전회의 홈페이지(www.kkid.or.kr) 혹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기초산업발전회’1:1채팅(http://pf.kakao.com/_YGnnK)을 통해 쉽고 빠르게 알아볼 수 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