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어기구 의원,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도시숲 정책토론회 개최

기사승인 2020.07.10  14:41:51

공유
default_news_ad2

- 어 의원, “미세먼지 차단숲 확대로 미세먼지 문제 해결”

어기구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앞줄 가운데)이 10일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의실에서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도시숲 정책토론회’를 개최한 후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국회의원(충남 당진시)이 10일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의실에서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도시숲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도시환경 문제인 생활권 주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는 어기구 의원이 좌장을, 박찬열 국립산림과학원 박사와 김주열 산림청 도시숲경관과 과장이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지는 토론에는 엄정희 경북대학교 산림과학조경학부 교수, 서은실 (주)선진엔지니어링 전무, 진승범 이우환경디자인(주) 대표가 토론자로 참석했다.

먼저 박찬열 박사는 ‘미세먼지 차단숲의 효과와 증진방안’ 발제에서 “나무는 미세먼지를 잘 붙잡아 농도를 낮춤으로써 공기청정기 역할을 한다”며 “산업단지 주변 차단숲 조성 후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클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주열 과장은 ‘도시에 그린(Green)숲 프로젝트’ 발제를 통해 “미세먼지 증가 등 대기오염으로 국민 삶의 질이 계속 악화되는 추세”라며 “도시숲 조성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 같은 직접적인 환경기능 개선으로 도시환경 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어기구 의원은 “미세먼지 발생원 중 하나인 산업단지 주변에 위치한 주민생활권에서 특히 미세먼지 피해가 심각하다”며 “앞으로 도시숲 활성화를 통해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yyy9137@naver.com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