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 현장 밀착경영 행보...안정적 전력수급 노력

기사승인 2020.07.07  15:18:40

공유
default_news_ad2

- 발전설비 신뢰도 역량 집중으로 하계 전력수급 안정화에 기여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이 태안발전본부에서 직원들과 함께 발전설비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사장은 여름철 전력수급 안정을 위해 7월 6일 국내 최대 규모의 화력발전단지인 태안발전본부 방문을 시작으로 여름철 전력수급대비 발전설비 점검을 위한 밀착경영 현장행보에 나섰다.

이날 김병숙 사장은 전력수급 비상상황 보고체계와 긴급복구체계 등의 비상대응 시스템과, 여름철 기상특보에 대비한 취약개소 보강상태와 불시고장 예방을 위한 조치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방역활동 강화현황 및 대체인력 운영 등 코로나 확산 방지노력도 세심하게 살폈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가운데)이 태안발전본부에서 직원들과 함께 발전설비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태안발전본부 전력수급상황실을 찾은 김병숙 사장은 "전력수요가 많은 하계피크를 대비해 발전설비 정비를 사전에 마침으로써 설비 신뢰도 확보를 위해 애써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ˮ고 말했다.

그러면서 "무더운 여름철 국민에게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안전을 기반으로 한 철저한 설비 운영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서부발전은 여름철 전력수급대책기간(2020.7.6~9.18, 75일) 동안 안정적인 전력공급의 책무를 다하고자 이번 주 내로 모든 경영진들이 태안, 평택, 서인천, 군산 등 전 사업소를 대상으로 한 1차 현장 밀착형 안전점검을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서부발전은 이번 여름철 전력수급기간 동안 본사를 포함해 전 사업소가 비상체제에 돌입하며, 핵심설비 신뢰도 확보를 위한 특별점검 패트롤조 운영, 자체 수급대책 상황실 및 비상복구 필수요원 대기조 운영 등을 통해 안정적인 전력수급에 역량을 최대한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yyy9137@naver.com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