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녹색에너지硏-목포과학대,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2.06.23  13:53:19

공유
default_news_ad2

- 풍력ㆍ해양에너지분야 공동사업 추진, 교육자원ㆍ기관 자원 활용 산학협력

녹색에너지연구원(주동식 원장)은 풍력·해양에너지 공동사업 추진, 전문인력 양성 및 학술교류를 위해 목포과학대학교와 풍력ㆍ해양에너지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및 산학협력(가족회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목포과학대학교 5층 회의실에서 지난 22일 오전 11시에 체결되었으며, 주동식 녹색에너지연구원장, 이호균 목포과학대학교 총장, 대학 및 연구원 관계자 등 10여 명이 함께 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풍력 및 해양에너지 분야 신규사업 기획 및 공동사업 추진, 전문인력 양성, 시설ㆍ자원의 공동 활용, 학술교류와 정보 공유 등을 추진하고, 가족회사 협약에 따라 현장중심형 교육과정 개발, 기능인력 교육 및 인력교류,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을 하게 된다.

녹에연과 목포과학대학교는 이번 협약으로 풍력·해양에너지 분야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과 공동 연구개발 협력 추진 등으로 관련 지역 산업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동식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지역전략산업과 연계된 학-연 간 업무협약으로 지역 사회 공헌 등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풍력·해양에너지 등 신규사업 공동기획과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을 통해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호균 목포과학대학교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풍력·해양에너지 산업의 발전과 활성화, 국가 및 지역발전을 위해 인적·물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지원하겠다"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신규 사업 정책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며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전남도에서 출연한 에너지 전문 연구기관으로, 해상풍력,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을 위해 다양한 연구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목포과학대학교는 “일반재정지원대학, 산학연 선도 링크3.0사업, 대학 혁신지원사업, 평생직업교육체제 지원사업, 고등직업교육 거점지구사업” 등 국가사업 선정으로 다양한 일자리를 책임지며 지역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모범적인 전문대학의 모델, 혁신적 도약과 지속 가능한 발전에 있어 앞장서고 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