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남부발전, 동반성장 우수사례 공유

기사승인 2021.06.23  12:53:13

공유
default_news_ad2

- 영남권 35개 공공기관 초청 동반성장 우수사례 공유회 개최
협력 확산 위해 코로나19 상황 속 中企 수출지원 사례 발표

정부 주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 이하 ‘남부발전’)이 영남권 소재 공공기관에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비결을 공유했다. 기관 간 협업을 통한 상승효과로 상생협력 문화를 확산하겠다는 행보로 풀이된다.

남부발전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공동으로 부산 본사 강당에서 영남권 35개 공공기관을 초청해 ‘공공기관 동반성장 우수사례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우수사례 공유회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공공기관의 사례를 권역별로 공유해 상생협력 문화를 확산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자리다.

정진석 남부발전 상생협력부 차장이 부산 본사 강당에서 자사의 동반성장 우수사례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남부발전은 2020년 동반성장 평가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코로나 상황에서도 국내 중소기업 수출길을 열다’ 주제로 사례를 발표했다.

코로나19 여파로 판로를 확보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공공조달시장 진입부터 수출까지 지원한 남부발전의 사례는 참여 공공기관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남부발전은 14개 공공기관과 ‘에너지 기술마켓’을 개통하고 부산대학교와 ‘중소기업 해외수출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하는 등 수출 활성화를 위한 방안 마련에 앞장서고 있으며, CEO 주관 ‘KOSPO 이해관계자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에너지공기업, 중소협력사, 수출지원법인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적극 소통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협력중소기업의 2,400백만 달러의 미국 수출실적에는 남부발전의 이러한 노력이 담겨 있다.

이뿐 아니라 올해는 ESG* 경영 실천과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에 박차를 가할 계획으로, CEO 직할 ESG혁신처를 신설하고 그 안에 중소기업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 사업을 총괄하는 상생협력부를 배치했다.

※ESG=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 친환경, 사회책임, 지배구조 개선 중심의 경영을 통해 지속가능 발전을 추구하고 있다.

이승우 사장은 “중소기업과의 지속적 소통을 통해 기업의 요구와 애로사항을 적극 발굴하겠다”며, “남부발전은 앞으로도 유망 중소기업 집중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건강한 발전생태계 구축 등 지속가능한 상생협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발전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0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중소기업 상생협력에 선도적인 공로를 인정받아 4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김영환 기자 yyy9137@naver.com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