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한 모듈 레벨 전력 전자(MLPE) 분야 세계 선도적 태양광 산업기업인 타이고 에너지(Tigo Energy Inc.)가 업계 선도적 최적화 솔루션을 활용하는 전 세계 시설에서 2009년 이래 발전한 재생 에너지(Reclaimed Energy)가 75GWh를 넘어섰다고 17일 발표했다.
재생 에너지는 태양광 시스템 위에 타이고 최적화기(optimizer)가 설치되지 않았다면 그늘이나 다른 부조화 요인으로 인해 발전되지 않았을 수 있는 증분 에너지를 말한다. 타이고는 고객에게 재생 에너지의 가치를 보여주는 유일한 최적화기 공급업체이다. 이 기능은 영국의 프로젝트 솔라(Project Solar) 같은 시설 설치 업체가 투자 수익률(ROI)을 수량화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스티브 월리스(Steve Wallace) 영국 프로젝트 솔라 조달 담당 이사는 “타이고 솔루션은 현재까지 시장에 나온 것 중 가장 단순하고 좋은 솔루션이다. 영국의 선도적 주거용 시설 업체인 타이고는 우리가 사업을 확대하면서 고객의 성과를 극대화하고 최고의 투자 수익률을 올릴 수 있게 했다”며 “추적관찰 포털에 있는 새로운 재생 에너지 기능은 타이고 최적화기 사용의 정당성을 가장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타이고 모듈 레벨 최적화 기능은 어떠한 주요 태양광 변환기와도 연계해 작동해 연결된 모든 모듈이 최상의 운영 수준에 도달하게 한다. 이는 시설 설치자를 선택하고 모듈이 그늘이나 구름 또는 다른 유형의 부조화 요인에 영향을 받더라도 최대의 에너지를 얻을 수 있게 한다.
JD 딜런(JD Dillon) 타이고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타이고의 TS4최적화기와 추적관찰 포털은 에너지를 최대한 확보하고 에너지 생산 시스템을 높은 수준으로 들여다 볼 수 있게 한다”고 설명하고 “영국 프로젝트 솔라와 전 세계 시설 설치 업체들이 시설을 설치한 주택 소유자들에게 투자 수익률을 입증하는 상세한 데이터를 사용해 시설의 4분의1 이상에서 재생 에너지가 10% 이상 나온다는 수치를 보여 줄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타이고는 태양광 시스템을 최적화해 에너지 생산을 증가시키고 원격 추적관찰을 통해 운영 비용을 줄이며 신속한 전력 차단 기능을 통해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타이고를 차별화하는 점은 선택이다. 태양광 고객은 장비와 시스템 차원에서 시설에 대한 유익성을 극대화하는 실증되고 인증된 솔루션을 위한 올바른 기능과 올바른 변환기를 선택할 능력이 있다. 재생 에너지 기능은 고객이 태양광 시설을 통해 최대한의 에너지를 확보할 수 있게 하는 최적화의 이점을 입증한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