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중부발전, 도서지역 초등학교 '그린스마트 스쿨' 오픈

기사승인 2020.11.24  17:34:08

공유
default_news_ad2

- 온··오프라인 융합학습 플랫폼과 자연친화적 공간 제공으로 디지털·친환경 교육환경 조성

11월 24일 원산도 소재 광명초등학교 선생님과 학생, 관계자들이 그린스마트 스쿨 개소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은 충남 보령의 도서지역 광명초등학교에 ‘그린스마트 스쿨’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11월 24일(화)에 개소식을 시행했다.

중부발전은 '한국판 뉴딜' 정부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 7월 'KOMIPO 뉴딜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시범사업으로 광명초등학교 '그린스마트 스쿨' 조성사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김신형 중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왼쪽)과 관계자들이 화상으로 그린스마트 스쿨 온라인 개소식에 참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의 협업을 통해 노트북을 포함한 스마트 기기와 대형 모니터, 영상수업용 액션캠과 카메라를 설치했고, 친환경 단열재를 사용한 리모델링과 미세먼지 저감식물 설치로 열악한 교육환경에 처해있는 도서지역 학생들에게 최첨단 친환경교실을 제공하게 됐다.

이날 온라인 개소식에 참석한 김신형 한국중부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은 “이번 디지털·친환경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그린스마트 스쿨사업을 통해 농어촌지역 학생들 중에서 제4차 산업시대에 걸맞는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적 인재가 많이 배출 되기를 기대하며, 중부발전은 보다 나은 교육환경 조성에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yyy9137@naver.com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