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14개 공공개관,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 개통

기사승인 2020.10.28  13:10:49

공유
default_news_ad2

- 한전, 가스공사 등 에너지공기관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 업무협약 체결
연구개발, 기술이전, 혁신성 평가 수행 등 중소기업 지원 통합 플랫폼 구축

한전 등 에너지공기관들이 참여한 가운데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 오픈기념식을 가졌다.

한국전력(사장 김종갑)은 28일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한전 전력연구원에서 에너지 분야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및 우수제품 조기상품화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재정부와 14개 에너지공공기관이 함께하는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 개통식을 개최했다.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https://www.energytechmarket.or.kr)은 지난 4월부터 한전을 주관기관으로 기획재정부와 14개 에너지 공공기관이 협업체계(T/F)를 구축하여 개발한 중소기업 지원 온라인 통합 플랫폼이다..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을 통해 중소기업은 각 공공기관별로운영하던 연구개발과제 공모, 기술이전, 홍보 및 마케팅사업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접근할 수 있어 정보접근 및 편의성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우수한 중소기업 개발제품에 대한 ‘혁신성 평가’를 수행하며 이후 공공성 평가를 거쳐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중소기업 제품은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수의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김종갑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은 에너지 공공기관과 우수 중소기업이 힘을 모아 혁신제품과 기술을 개발하고 상품화하는 ‘교류와 협력의 소통창구"라며 "우수 중소기업의 열정과 기술력에 공공기관의 신뢰도가 더해진다면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안정성이 크게 높아지고, 그동안 납품실적 부족으로 공공조달시장에 참여하지 못한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사업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한전은 정부 및 에너지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한국판 뉴딜 등 정부정책과 연계한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적극 시행하여 중소기업과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