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지질자원연, 제4회 KIGAM 지구사랑 미술대회 비대면 개최

기사승인 2020.09.29  08:45:29

공유
default_news_ad2

- 코로나19로 체험행사를 → 공모전 대회 및 홈스쿨링 행사로 대체

전국 초등생 400명 대상 선착순 접수 → 10.5(월) 14:00부터
참가자에게 해피지오사이언스 교육키트와 이벤트 쿠폰 지급

지구환경 오염의 심각성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환경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의 날(4월 22일, 50회)을 기념하는 ‘KIGAM 지구사랑 미술대회’가 비대면으로 실시된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원장 김복철, KIGAM)은 10월 5일(월)부터   ‘제4회 KIGAM 지구사랑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올 해로 네 번째 맞는 KIGAM 지구사랑 미술대회는 미래 과학 기술의 핵심 주역이 될 과학꿈나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구·지질자원·어린이’의 주제와 ‘함께 지켜나가는 지구’를 모토로   지구의 날의 의미를 알리고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에 따른 대내외적 상황을 고려하여 기존  체험행사와 달리 공모전과 홈스쿨링 형태의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제4회 KIGAM 지구사랑 미술대회의 작품 주제는 △지구․자원․환경, △연구원의 주요 건물 및 연구성과 등과 연계하여 자유롭게 상상하여 그리기로 10월 5일(월) 14:00부터 저학년부(1-3학년)와 고학년부(4-6학년)로 나뉘어 각 200명씩 총 400명의 참가자를 온라인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신청자는 연구원에서 검인․배부된 도화지 2매와 해피지오사이언스 Lite 박스를 우편으로 제공받는다.

해피지오사이언스 Lite 박스에는 이번에 처음 공개되는 움직이는 과학키트 ‘강력한 턱의 등장, 둔클레오스테우스’를 포함하여 5종의 퍼즐형 체험교구가 포함된다.

공모작 제출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이벤트 경품으로 연구원에서 소정의 기프티콘을 발송해 참가를 독려한다.

이번 대회는 작품성․적합성․독창성 등을 심사기준으로 총 10명(저학년부 5명, 고학년부 5명)을 시상한다. 대전광역시장상 2점과, 대전광역시교육감상 2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원장상 6점의 수여를 통해 대회의 품격을 높였다.

KIGAM 지구사랑 미술대회 참가를 원하는 초등학생과 학부모는 10월 5일(월) 14:00부터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지구iN블로그(https://blog.naver.com/kigamblog/222101705214)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 김복철 원장은 “코로나19로 제일 어렵고 힘든 상황에 있는 것은 바로 우리 과학 미래 꿈나무인 초등학생들이다”고 말하며, “제4회 KIGAM 지구사랑 미술대회가 우리 어린이들에게 지구와 자원,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연구원에서 제공하는 홈스쿨링 교구를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