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에너지시민연대, 2020년 여름철 슬기로운 에너지 사용 캠페인

기사승인 2020.07.07  18:17:35

공유
default_news_ad2

- ‘시리즈 영상’과 ‘플러그씨는 쉬고 싶다’ 에너지 송…에너지 사용의 중요성 안내

‘씃(SSS)한 에너지 생활’
Save 불필요한 낭비 줄이기
Safe 안전하게 사용하기
Smart 똑똑하게 사용하기

에너지시민연대를 포함한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7월 7일(화)부터 9월 25일(금)까지 2020년 여름철 에너지사용 캠페인을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한다.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는 에너지시민연대, 새마을운동중앙회,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여성단체협의회 등 5개 단체가 공동으로 절전캠페인을 추진하기 위해 구성한 협의체이다.

기상청은 올 여름 평균 기온이 평년보다 높고, 덥고 습한 공기의 영향으로 강력한 무더위를 예보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냉방기기 사용과 각종 전자기기의 사용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에너지 사용량 또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캠페인은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이고, 안전하고 똑똑하게 에너지 사용하는 방법을 알리기 위해 ‘씃(Save, Safe, Smart)한 에너지 생활’ 이라는 슬로건으로, 여름철 에너지 잘 쓰는 방법 6가지 행동요령을 쉽고 간단하게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와 각종 SNS 등을 통해 전국적인 비대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3가지 시리즈 영상으로 정기적인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국민들이 올 여름 슬기롭고 안전하게 에너지 사용을 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9월 25일까지 진행되는 하절기 절전캠페인은 인천, 경기, 강원, 부산, 제주 등 전국 13개 시·도에서 오프라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홍보영상은 에너지공단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NVPfinYDFTg)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에너지 송(플러그씨는 쉬고 싶다)은 멜론, 벅스 등 대형 음원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 및 스트리밍을 할 수 있다.

이후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단체별 공식 SNS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적극 홍보 할 예정이다.

김영환 기자 yyy9137@naver.com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