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에너지절감 우수 25개 사업장에 우수사업장 인증서 수여

기사승인 2019.11.15  15:27:17

공유
default_news_ad2

- 에너지공단, '2019년 우수사업장 인증서 수여식' 개최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15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2019년 우수사업장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LG전자, LG화학, 삼성SDI, KT, 한화종합화학, 코오롱인더스트리, 종근당 등 22개 기업(25개 사업장)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 에너지절감 노력과 성과에 대한 결과로 인증서와 인증현판을 수여 받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에너지효율 향상 노력을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다.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개최된 '2019년 우수사업장 인증서 수여식'에서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가운데)과 우수사업장 인증기업 및 ‘사회적 가치 창출 유공자 포상’ 기업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2개 기업: LG전자(주), (주)LG화학, 삼성SDI(주), NHN(주), (주)KT, 한화종합화학(주), 코오롱인더스트리(주), 효성화학(주), 금호미쓰이화학(주), 성신양회(주), 아세아시멘트(주), CJ제일제당(주), (주)빙그레, (주)삼양사, 대상(주), (주)종근당, 일진디스플레이(주), 롯데쇼핑(주), 동우화인켐(주), 오텍캐리어(주), 청라에너지(주), 환경시설관리주식회사

'우수사업장 인증제도'는 기업의 자발적 에너지 절감노력을 평가하여 우수사업장으로 인증, ‘에너지 챔피언’ 타이틀을 부여하고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인증 제도로, 미국의 ‘Better Plants’, 독일의 ‘산업부문 자발적 협약’ 등 선진 지원제도를 벤치마킹하여 2018년부터 도입됐다.

올해는 지난해 본 사업을 바탕으로 정부 인증제도로 본격 추진된 두 번째 해로, 기존의 규제 위주의 정책에서 벗어나 기업들이 자율적으로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문화를 정착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특히 이번 수여식에서는 에너지절감 뿐만 아니라 일자리창출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선도적인 노력을 기울인 금호미쓰이화학, LG전자, NHN, 빙그레 등 우수사업장 인증기업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유공자 포상’이 함께 진행되는 등 뜻깊은 자리가 이어졌다.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개최된 '2019년 우수사업장 인증서 수여식'에서 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이 축하인사를 전하고 있다.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우수사업장 인증기업의 대표 및 현장 근로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우수사업장으로 인증된 기업들이 에너지절감 경영 노하우와 관련 기술을 함께 공유하여 많은 산업체들에게 모범이 되는 에너지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