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한수원, 홍천양수사업소 개소

기사승인 2019.11.15  15:19:47

공유
default_news_ad2

- 지역사회 협력 활동 등 발전소 건설 사전준비업무 수행

한수원은 15일 신규 양수발전소 부지로 선정된 홍천에 홍천양수사업소 개소식을 열고 테이프커팅식을 진행하고있다. (왼쪽부터)이형주 홍천 노인회장/전명준 홍천 번영회장/최광욱 홍천부군수/정만호 강원도경제부지사/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 사장/박주선 홍천 문화원장/김규호 이사회의장/권택규 한국수력원자력 양수건설추진실장/김태순 한국수력원자력 홍천양수사업소장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이 신규 양수발전소 부지로 선정된 홍천에 홍천양수사업소를 열고, 15일 개소식을 열었다.

개소식에서는 정재훈 한수원 사장, 최광욱 홍천부군수, 정만호 강원도 경제부지사 등 지역인사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예술인의 축하공연과 현판 제막식 등이 진행됐다.

홍천군청 앞 남양빌딩에 위치한 사무실은 업무공간 외에도 양수발전 홍보관, 민원상담실 등을 갖추고 있어, 지역주민 소통공간으로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홍천양수 건설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지역과 상생 협력관계 구축이 우선”이라며 “주민과 밀착소통을 위해 현장사무소를 개소했다”고 말했다. 한수원은 향후 지역 스킨십 강화 활동과 건설사업 착수를 위한 인허가 등의 사전준비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홍천양수발전소는 600MW(300MW×2) 규모이며, 전원개발사업 예정구역 지정 고시, 실시계획 승인을 거쳐 2030년 12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15일 개소한 홍천양수사업소 내부. 홍천양수사업소는 업무공간 외에도 양수발전 홍보관, 민원상담실 등을 갖추고 있어 지역주민 소통공간으로도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남형권 기자 cabinnam@enertopianews.co.kr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