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조달청-중소기업중앙회 조달교육 협력 추진

기사승인 2019.11.14  17:56:41

공유
default_news_ad2

- 교육 콘텐츠 및 시설, 서비스 공유… 중소기업 공공시장 진입 지원 교육

조달청(청장 정무경)은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과 협력해 중소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참여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교육 콘텐츠 및 시설과 서비스를 공유하기로 했다.

지난 5월 16일에 체결한 조달청과 중앙회 간의 중앙회와 조달청간의『중소기업협동조합 참여 확대와 공공조달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에 근거한 교육 분야 세부 협력방안에 따른 조치다.

조달교육원의 교육 프로그램과 콘텐츠, 교수진을 중소기업인력개발원의 중소기업 교육연수 지원 서비스와 협업해 공동으로 진행하는 새로운 교육운영을 진행하게 된다.

이에 따라 조달교육원과 중소기업인력개발원은 지난 14일에 중소기업 조달교육 지원 협력 조인식을 갖고 오는 11월 25~26일에 '다수공급자 계약(MAS) 실무와 조달혁신정책 및 제도' 등을 시범사업으로 진행하게 된다.

이후 2020년부터는 연 2~4회 정규 과정으로 운영하고 중소기업 수요를 감안하여 조달우수제품 과정 등 조달제도 전반으로 확대하기로 합의하였다.

조달교육원 홍순후 원장은 "정부는 국내총생산의 7%에 해당하는 공공구매 시장에 많은 창업·벤처 중소혁신기업들이 진입할 수 있도록 제반 여건을 꾸준히 마련하는 중"이라며, "향후 중기중앙회와 협력·추진하는 교육사업을 통해 창업·벤처기업이 개발한 도전적인 혁신기술 및 제품이 더 신속하게 공공조달시장에 진입하여 세계시장으로 나갈 수 있는 사다리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중앙회 스마트일자리본부 이태희 본부장도 "중소·벤처기업의 입장에서 공공조달의 중요성으로 볼 때 조달교육원과의 협력은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하며, "특히 본 교육을 이수한 업체들에게 조달청에서 부여하는 '계약이행실적평가' 가점(2점)은 공공조달에 참여하는 중소기업들에게 커다란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원진 기자 lwjin912@naver.com

<저작권자 © 에너지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